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1권
브랜드
북홀릭장르
미스터리글/그림작가
코바야시 야스미가격
12,800원완결여부
완결발행일
판매처
작품정보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미스터리가 모였다!
*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별장에서 벌어진 밀실 살인.
* 완벽한 알리바이의 용의자를 추적하는 몰락한 변호사.
* 죽은 연인의 손에 남겨진 기이한 다잉 메시지.
* 150만년 전의 지층에서 발굴된 썩지 않은 시신.
* 시체의 기억을 대변하는 기억장애 탐정의 활약.
……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미스터리의 형태를 통해 나타나는
비틀린 웃음과 풍자의 향연.
장르의 마술사 코바야시 야스미가 선보이는
일곱 가지 미스터리의 색다른 맛!
장르의 마술사가 선사하는 미스터리 선물세트!
전작 『밀실‧살인』을 통해 본격 미스터리로서 국내 팬들과 만난 코바야시 야스미의 두 번째 작품이 북홀릭에서 출간되었다. 호러, 미스터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독특한 맛의 글을 쓰는 그의 진면목이 여실히 드러난 단편집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은 일곱 가지 에피소드 안에 각각만의 독특한 미스터리 장르와 그에 융합된 호러, SF 테이스트를 담아 장르의 마술사다운 그의 모습을 분명히 드러낸다.
다양한 미스터리 속에 펼쳐지는 화려한 장르의 변주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 - Who done it
•얼음 다리 - 도치서술 미스터리
•물의 메시지 - 안락의자탐정
•플라이스토세의 살인 - 황당 미스터리
•정직한 사람의 역설 - ?? 미스터리
•시체 대변자 - SF 미스터리
•길바닥에 떨어진 빵조각에 대한 연구 - 일상 미스터리.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을 이루는 에피소드와 각각의 장르는 위와 같다. 하나의 단편집 안에 이와 같이 다양한 장르의 미스터리 소설이 담긴 경우는 전무후무하다 할 정도로 코바야시 야스미는 이 하나의 작품집 안에 미스터리의 거의 모든 재미를 담았다. 범인 맞추기(Who done it), 안락의자탐정과 같이 기존의 미스터리에서 흔히 접하던 방식과 더불어 처음부터 범인을 밝히고 이 범인을 어떻게 추적하는가를 담은 도치서술 미스터리, 일상 속의 작은 미스터리를 그리는 일상 미스터리 등 이 작품집이 선사하는 일곱 가지 미스터리를 통해 독자들은 기존의 미스터리 소설 한 권이 선사하던 재미의 일곱 배에 달하는 짜릿한 재미와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코바야시 야스미의 욕심은 이에 그치지 않는다.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작가답게 그는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 안에 미스터리와 더불어 호러, SF의 요소를 함께 담아낸다. 가상의 과학적 기술을 빌려 추리를 펼쳐가는 기억장애 탐정, 괴짜 과학자가 만들어낸 만능추리 소프트웨어 등 코바야시 야스미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독특한 설정 속에서 SF와 미스터리가 만나고, 호러적인 재미가 발생한다. 이 작품을 통해 코바야시 야스미는 그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장르 융합과 그 안에서 발생하는 독특한 세계, 그 속에서 유발되는 일그러진 웃음을 선보인다.
<코바야시 야스미 월드>의 매력적인 명탐정들
코바야시 야스미의 전작 『밀실‧살인』에 등장하여 예리함을 뽐낸 토쿠 영감, 탐정들에게 휘둘리는 듯하면서 그들을 보조하는 타니마루 경감, 특이한 이력의 신도 레츠와 사이조 겐지 등 다시 돌아온 코바야시 야스미의 캐릭터들은 각각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에피소드에 등장하며 더욱 선명하게 살아 움직인다. 전작에서의 그들의 이력을 아는 독자들은 더욱 풍부한 재미를 느낄 이러한 설정은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에서 처음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가히 하나의 ‘월드’가 되어 독자들을 코바야시 야스미의 가상 세계—<코바야시 야스미 월드>로 초대한다.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천재 탐정 ∑(시그마), 단기기억장애를 가진 탐정 타무라 니키치, 괴짜 과학자 마루노코 톤키치 등 하나하나가 독특한 특성을 가진 이 캐릭터들은 기존의 캐릭터들과 함께 마치 어느 한 도시에서 다 같이 살아 움직이듯, 하나의 사건이 발생하면 이번에는 이 캐릭터가, 다음에는 저 캐릭터가 등장하며 독특한 미스터리 월드를 형성한다.
하나의 작품, 하나의 미스터리를 뛰어넘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코바야시 야스미 월드>. 이 세계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을 통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매력적인 명탐정들을 만나보자.
작가소개
코바야시 야스미 小林泰三
1962년 교토 출생. 오사카 대학교 기초공학부 졸업. 동대학원 박사 전기 과정 수료.
1995년 「완구수리자」로 제2회 일본 호러소설대상 단편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이 작품은 2002년 동명타이틀의 영화로 제작, 발표되기도 하였다. 1998년 「바다를 보는 사람」으로 제10회 SF매거진독자상 국내 부문을 수상했으며, 『ΑΩ(알파•오메가)』, 『바다를 보는 사람』으로 2001년, 2002년 연이어 일본 SF대상 후보작에 이름을 올렸다.
호러, 미스터리, SF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 활동을 하고 있으며, 과학자로서의 지식과 관점을 자신의 작품에 녹여 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주요 저서로는 『완구수리자』, 『인수세공』, 『육식저택』, 『ΑΩ(알파•오메가) 초공상과학괴기담』, 『밀실•살인』, 『커다란 숲의 자그마한 밀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