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글/그림 :

LOADING...

LOADING...

안녕 자두야 공부두뇌가 빵 터지는 전래동화놀이

안녕 자두야 공부두뇌가 빵 터지는 전래동화놀이3권

브랜드

장르

창작동화

글/그림작가

권영미 / 김잔디

가격

7,000원

완결여부

미완결

발행일

2018-08-20

판매처

작품정보

▣ 책 소개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전래 동화도 읽고,

수수께끼랑 숨은그림찾기 놀이도 하고!


전래 동화는 책으로 전해 내려온 것이 아니라, 까마득한 옛날부터 사람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고, 또 전해지면서 점점 재미있게 변해서 지금까지 내려온 거예요

전래 동화를 읽으면 재미만 있는 게 아니라, 배울 점이 아주 많아요. 우리 조상들이 옛날에 어떻게 살았는지 알 수 있고, 세상을 지혜롭게 잘 사는 방법도 배우고, 나쁜 사람은 벌을 받고 착한 사람은 복을 받는다는 좋은 교훈도 얻을 수 있어요.

이 책은 초등 교과서에 수록된 전래동화와 함께 숨은그림찾기, 만화로 속담 익히기, 미로 찾기, 수수께끼 낱말 퍼즐, 사다리 타기, 선 이어 그리기, 색칠놀이 등 두뇌 개발에 좋은 다양한 놀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이야기 놀이책입니다!


▣ 차례

전래 동화 1 빨간 부채와 파란 부채 · 8

전래 동화 2 도깨비방망이 · 16

전래 동화 3 소가 된 게으름뱅이 · 24

전래 동화 4 금도끼 은도끼 · 32

전래 동화 5 하늘나라 임금님의 상 · 40

전래 동화 6 검정소와 누렁소 · 48

전래 동화 7 말 아닌 말 · 56

전래 동화 8 어린 원님 · 64

전래 동화 9 짧아진 바지 · 72

정답・80


▣ 책 속으로

도깨비방망이


동생은 어른 대들보 위로 올라가 몸을 숨겼어요. 자두와 도깨비들은 도깨비방망이를 휘두르며 놀기 시작했어요.

“금 나와라, 뚝딱! 은 나와라, 뚝딱!”

도깨비방망이를 휘두를 때마다 금은보화가 마구 쏟아졌지요. 이 광경을 지켜보던 동생은 너무 놀라 자기도 모르게 “와!” 하고 소리쳤어요. 그 소리를 들은 자두가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말했어요.

“이상하다, 아무래도 누군가 이 집에 있는 것 같아.”

겁이 난 동생은 얼른 주머니에 있던 개암을 꺼내 입에 물었어요. 얼마나 세게 물었는지 개암이 “빠지직!” 소리를 내며 부서졌지 뭐예요.

“윽, 이 집이 오래돼서 무너지려나 봐!”

“도망치자!”

자두와 도깨비들은 도깨비방망이까지 내던진 채 후다닥 도망쳤어요. 동생은 도깨비들이 두고 간 방망이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지요.

“형님, 우린 이제 부자예요. 이것 좀 보세요!”

이 사실을 알게 된 형은 산으로 달려갔어요. 그리고 동생이 했던 것과 똑같이 낡은 집 대들보에 숨어 자두랑 도깨비가 나타나기만을 기다렸지요.


▣ 출판사 리뷰

짧은 이야기 속에 담긴 큰 지혜와 교훈


이솝 우화와 탈무드처럼 오랜 세월을 두고 꾸준히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때로는 동물에 빗대어 인간의 어리석음을 날카롭게 꼬집기도 하고, 때로는 축적된 경험으로 삶의 지혜를 가르쳐 주는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의 공통점은 짧은 이야기 속에 커다란 지혜와 교훈을 담고 있다는 것입니다.

《안녕 자두야 공부두뇌가 빵 터지는 전래동화놀이》는 재미있는 이야기에 놀이가 더해져 아이들이 잠시도 한눈을 팔 수 없게 만든 이야기 놀이책입니다. 짧은 이야기를 읽고 어울리는 우리 속담까지 익힐 수 있어 더욱 유익합니다. 이 시리즈는 계속해서 이솝 우화, 탈무드, 전래 동화 등으로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작가소개

글을 쓴 권영미 선생님은 어린이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많은 고민들을 유쾌하게 극복하고 좀 더 신나고 재미있는 어린 시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글을 쓰기 시작했답니다. 아이들을 떠올리며 세상을 더욱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었고, 작가가 된 것을 늘 감사하게 생각하는 아줌마랍니다. 

  • (주)학산문화사
  • 주소 :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282 학산 빌딩
  • 대표전화 : 02-828-8988
  • 팩스 : 02-828-8890
  • 사업자등록번호 : 106-81-54690
  • Copyright ⓒ 학산문화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