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가 반짝반짝 탈무드랑 놀자
지혜가 반짝반짝 탈무드랑 놀자2권
브랜드
장르
창작동화글/그림작가
권영미 / 김재일 홍성지가격
7,000원완결여부
미완결발행일
2018-05-15판매처
작품정보
<안녕 자두야 놀자!>는 지혜와 재치가 샘솟는 이야기 놀이책 시리즈입니다!
▣ 책 소개
탈무드는 지혜와 교훈으로
우리를 바른길로 안내해 줍니다!
탈무드는 ‘위대한 연구’라는 뜻으로 유대인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해 온 책이에요. 아주 까마득한 옛날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다가 지금으로부터 2000년쯤 전에 책으로 정리되어 오늘날까지 내려오고 있어요. 탈무드는 세상을 지혜롭게 사는 방법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는 책이지요. 그래서 탈무드를 지혜의 보물이라고 불러요.
이 책은 탈무드와 함께 숨은그림찾기, 만화로 속담 익히기, 미로 찾기, 수수께끼 낱말 퍼즐, 사다리 타기, 선 이어 그리기, 색칠놀이 등 다양한 놀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이야기 놀이책입니다!
▣ 차례
탈무드 1 장님과 절름발이 · 6
탈무드 2 은혜 갚은 사자와 뱀 · 14
탈무드 3 임금님이 된 노예 · 22
탈무드 4 장님의 등불 · 30
탈무드 5 세상에서 가장 귀한 재산 · 38
탈무드 6 깃털보다 가벼운 것 · 46
탈무드 7 거미를 싫어하는 왕 · 54
탈무드 8 못생긴 랍비와 공주 · 62
탈무드 9 공주님의 신랑감 · 70
탈무드 10 금 그릇, 은 그릇, 나무 그릇 · 78
정답・86
▣ 책 속으로
장님의 등불
‘아니, 앞도 보이질 않는데 굳이 왜 등불을 들고 다니는 걸까?’
이튿날도 밤늦게 일을 마친 자두는 어두운 길을 걷게 되었어요. 그런데 역시 등불을 든 장님이 길을 걸어오는 게 아니겠어요?
“어르신, 궁금한 게 있어요. 어르신께서는 눈이 보이질 않는데 왜 등불을 켜고 다니시는 거예요?”
자두의 물음에 장님이 대답했어요.
“그야 내가 등불을 들고 다니면 눈 뜬 사람들이 저를 볼 수 있으니까 그런 거죠.”
그래요. 장님은 앞을 볼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기 위해 일부러 환한 등불을 들고 있었던 거예요. 장님의 말을 들은 자두는 부끄러움에 고개를 숙였어요.
▣ 출판사 리뷰
짧은 이야기 속에 담긴 큰 지혜와 교훈
이솝 우화와 탈무드처럼 오랜 세월을 두고 꾸준히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때로는 동물에 빗대어 인간의 어리석음을 날카롭게 꼬집기도 하고, 때로는 축적된 경험으로 삶의 지혜를 가르쳐 주는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의 공통점은 짧은 이야기 속에 커다란 지혜와 교훈을 담고 있다는 것입니다.
《안녕 자두야 지혜가 반짝반짝 탈무드랑 놀자》는 재미있는 이야기에 놀이가 더해져 아이들이 잠시도 한눈을 팔 수 없게 만든 이야기 놀이책입니다. 짧은 이야기를 읽고 어울리는 우리 속담까지 익힐 수 있어 더욱 유익합니다. 이 시리즈는 계속해서 이솝 우화, 탈무드, 전래 동화 등으로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작가소개
글을 쓴 권영미 선생님은 어린이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많은 고민들을 유쾌하게 극복하고 좀 더 신나고 재미있는 어린 시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글을 쓰기 시작했답니다. 아이들을 떠올리며 세상을 더욱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었고, 작가가 된 것을 늘 감사하게 생각하는 아줌마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