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글/그림 :

LOADING...

LOADING...

안녕 자두야 우리반 탐정놀이

안녕 자두야 우리반 탐정놀이왕공주를 찾아라!

브랜드

채우리

장르

창작동화

글/그림작가

나생신/김정진

가격

9,000원

완결여부

발행일

2020-02-15

작품정보


▣ 책 소개

친구를 찾아 나설 용기가 있나요?


싫어하는 아이가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친구 혹시라도 있나요? 누구나 좋아하는 친구와 싫어하는 친구가 있어요. 그런데 싫어하는 친구가 사라졌다고 생각해 보세요. 너무 걱정되고 슬플 것 같지 않나요? 그러니까 이제부터 여러분도 탐정이 되어서 공주를 찾을 거예요.  여러 가능성을 생각해 보세요!


가능성 1 학교에 오다 길을 잃었다.
가능성 2 학교에 오다 혼자 놀러갔다.
가능성 3 학교에 오다 유괴됐다?


▣ 차례


1. 공주님에게 반한 돌돌이 · 10
2. 배신자의 최후 · 24
3. 소원을 말해 봐 · 38
4. 유괴? · 52
5. 큰 가방 안에는 뭐가 있을까 · 62
6. 왕공주가 돌아왔다 · 76


▣ 책 속으로


“순 거짓말쟁이야. 할아버지가 거짓말을 해서 초등학생 돈을 뺏다니. 경찰에 신고할까?”
은희가 주먹을 불끈 쥐었다. 나도 저절로 주먹이 쥐어졌다. 진짜 나쁜 할아버지다. 눈을 이렇게 부리부리하게 뜨고 겁을 잔뜩 주면서 반지를 억지로 팔아먹다니. 나도 경찰에 신고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그런데…… 세상에 이런 일이!
왕공주가 수업이 시작한 후에도 학교에 오지 않았다. 결석을 한 것이다.
“왕공주가 왜 안 왔을까?”
선생님은 교실에 들어와서 왕공주의 빈자리를 보고 이렇게 말했다.
“좀 늦게 오려나?”
선생님은 창밖 너머 운동장을 쳐다봤다.
첫째 시간이 끝나가도록 왕공주는 오지 않았다. 선생님은 왕공주 엄마에게 전화를 했다.
“예? 공주가 학교에 갔다고요? 학교에는 아직 오지 않았는데요.”
전화를 하던 선생님 눈이 토끼눈처럼 동그래졌다.
“공주가 학교에 간다고 나갔다는구나. 아침에 오면서 혹시 왕공주 본 사람 없니?”
선생님이 교실을 둘러봤다.


▣ 출판사 리뷰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 주는 이야기!


스마트폰, 게임, 텔레비전과 다른 동화책의 장점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여 창의력을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자극적인 것에 빠진 아이들에게 다시 동화책 읽는 재미를 알려 주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익숙하고 친밀한 캐릭터가 주인공인 동화책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안녕 자두야 <우리반> 시리즈는 인기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자두’가 주인공이 되어 겪는 황당한 일상을 동화로 엮은 것으로 도저히 일어날 수 없을 것 같은 일들이 일어나면서 겪게 되는 해프닝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풀었습니다.
《왕공주를 찾아라!》는 전학 온 친구에 대한 오해 때문에 벌어지는 사건이에요. 자두네 반에 왕공주가 전학을 왔어요. 왕공주는 은희보다 화려한 옷을 입고 잘난 체를 하며 돌돌이가 홀딱 반하게 만들었지요. 자두와 은희는 그런 공주에게 심술이나 요술 반지를 사서 공주가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소원을 빌었어요. 그런데 다음 날 정말로 공주가 학교에 오지 않는 거예요. 이제부터 왕공주를 찾으러 탐정이 되어 볼까요?


▣ 상세 보기
 

작가소개

글을 쓴 나생신 선생님은 어렸을 때 별명이 ‘수상한 아이’였습니다. 항상 엉뚱한 생각이 넘쳐 거꾸로 서서 손으로 땅을 짚고 다닌다고 손에 신는 신발을 연구했던 적도 있었답니다. 지금은 수상하고 엉뚱한 연구를 그만두고 대신 어렸을 때 상상했던 것들을 글로 쓰며 어린이 여러분이 놀라서 기절할 만큼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려 고 합니다.

 

그림 | 김정진

그림을 그린 김정진 선생님은 경기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한국출판미술대전에서 아홉 번 입상하였으며, 개인전과 단체전에도 여러 번 참여했습니다. 작품집으로는 《통역사 신문 전5권》 《개구리 삼촌》 《기타 등등 삼총사》 《나보다 어린 우리 아빠》 《뽑기 대장 꽝인교》 등이 있습니다.